미국 코로나 검사 비용 400만원?!

저도 이 이야기를 전에 접했는데 미국 코로나 검사비용이 400만 원이라고 하더라고요. 와 정말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최근에 나온 기사로는 사실무근이라고 합니다. 검사 비용 자체는 무료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싼 게 아니겠죠? 그 외 부수적으로 나가는 비용이 어마어마합니다.

 

코로나 검사 실제 가격은?!!

앞서 말씀드렸듯이, 코로나 검사 비용 자체는 무료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본인이 갖고 있는 보험에 달려있죠. 현재 미국에서 의료보험을 보유하지 않은 인원이 약 27만 명이라고 하니, 그 외에 부수적으로 들어가는 비용은 부담이 커지죠. 결국 400만 원은 거짓이라 하더라도 그에 준하게 미국 국민들에게 병원을 가는 것 자체가 부담입니다. 저 조차도 유학생활 당시 친구가 다쳐서 병원을 들렸는데 한국의 몇 배는 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혹시나 엠뷸런스를 타더라도 비용이 거의 200만 원 가까이 하기에 보험이 없다면 고스란히 본인 주머니에서 나가는 것이죠. 

 

 

미국 코로나 지속적인 증가 추세 

현재 미국은 그 증가폭이 너무 커져서 이탈리아 다음인 3번째로 확진자수가 많은 나라입니다. 이는 어쩌면 예견된 수순인데요. 검사가 재빠르게 이루어지지 않았고, 확진자 이동 경로를 확인하지도 않았고, 국민들이 마스크 착용 없이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이런 걸 보면 우리나라의 대처가 확실히 좋았다고 밖에 표현 못하겠네요. 더 이상의 확산이 줄어들었으면 하지만, 당분간 지속될 것 같아서 마음이 무겁습니다. 얼른 상황이 완화되었으면 하네요.  

 

 

출처: Business Insider - 'Coronavirus testing is free, but the hospital trip may set you back thousands. One graphic breaks down potential costs'

블로그 이미지

션의 일상생활

다양한 트렌드들을 소개하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