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commerce 매출 증가가 오프라인 매출을 보다 능가하기 때문에 보다 매끄러운 온라인 check-out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대두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check-out이 많은 지불방식과 데이터 입력으로 불편함이 넘쳐나다 보니 전환율을 낮추고 장바구니에서 버리는 경우가 비일비재 해졌습니다.
최근 몇 달 동안, 제기된 것은 각 대표 카드사들인 Visa, Mastercard, Amex, Discover의 협조를 받아 보안 원격 상업(SRC)이라는 방안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SRC는 지불 정보가 제공사마다 다른 것 대신 사이트나 기기로부터 e-커머스 check-out을 기준화 시키기 위한 것이며 고객의 지갑을 한곳에 집중시키는 것입니다.
SRC가 미국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얼른 도입되었으면 합니다. 미국에서는 페이팔과 같은 결제 시스템 덕분에 결제가 상대적으로 쉬웠습니다. 하지만 한국에 돌아와서 온라인 구매를 하려고 해도 각종 인증과 ISP설치 등 번거로움이 많아서 포기했던 적이 많았습니다. 지금 현재 그나마 간소화되고는 있지만 여전히 번거로움은 존재합니다. IT강국에서 이렇게 e-커머스 계산이 복잡하게 일어나서 포기하는 분들도 많은데, 통합시킨다면 전반적인 온라인 매출도 크게 증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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